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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 '닌텐도 같은 게임기' 개발은 가능한가 게임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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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의 요점

1. 발언이후 카이스트나 기타 기관등을 통한 게임기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입중 특히 카이스트 건
   2012년 (4년뒤) 년에 나올듯 2012년...왠지 많이 보던 날짜입니다?

2. 시장성공 여부는 미지수 - 서드파티 소프트웨어의 부재. 후발 주자로 유일하게 성공한 기업은
마소뿐임.

게다가 국내의 불법복제 문제로 인한 한국에서의 게임기 성공은 장담하기 힘듬.

3. 결국 만들려면 특화 게임기 특히 교육용 게임기 개발을 해야함
닌텐도도 국내 진출 초기 '학습기기' 라는 어필을 해서 판매했으니 만약 만든다면 교육용을
어필해야 한다.

제가 난감한 이유는 하나입니다. 애초에 이번 발언이 닌텐도라는 것은 해외도 생각한 발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지금 내용은 말 그대로 국내시장만 잡으면 됀다. 라는 느낌입니다. 해외 시장에 교육용이라면  왠만하게
특화하지 못하면 망하기 쉽상일텐데. 여러가지로 참.....걱정됩니다. 게임산업도.



덧글

  • Red-Dragon 2009/02/27 14:05 # 답글

    ... 그냥 대차게 말아먹을거같은데요. 영화로 보자면 오 인천?
  • S.R.M 2009/02/27 14:20 # 삭제 답글

    왠지 90년대 중반, 많이 제작한 극장용 국산애니들을 말아먹고 그대로 무너져버린것이 떠오른다...
  • 행인1 2009/02/27 15:02 # 답글

    가카께서 지시하셨는데 성공이 문제입니까. 일단 만들어야죠.(호통 안 들을려면)
  • 니와군 2009/02/27 15:35 # 답글

    진짜로 만들다니..
  • Arka 2009/02/28 04:40 # 답글

    게임기는 가능, 소프트웨어는 불가능이 아닐까요.
  • 샌드맨 2009/02/28 22:51 # 답글

    교육용에 올인할거면 그냥 어릴때 나오던 애들용 컴퓨터(피코...)같은거나 만들라고 하고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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